티스토리 뷰

프로그래밍/게임 개발

[Cocos2d-x] tinyxml2 쓰기

터프 프로그래머 2013. 6. 30. 00:07

Cocos2d-x에는 tinyxml2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내장되어 있는 tinyxml2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_-;;


cocos2dx/support/tinyxml2/ 디렉토리에 tinyxml2이 있는데, 이걸 include하여 사용하면 링크에러를 뿜어냅니다.


따라서 tinyxml2을 이용하고 싶으면 자신의 프로젝트 Classes 디렉토리에 직접 tinyxml2 파일을 넣어줘야합니다.


그리고 소스에서 직접 추가한 tinyxml2 파일을 include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https://github.com/cocos2d/cocos2d-x/issues/2238#issuecomment-20171426

이 링크를 보니 Minggo(cocos2d-x 커미터)가 유저와 나눈 대화를 보면


Q.

OK, so if I need it, I have to include it again in my code. Is that a good idea?


A.

Yep, you can do it like this on windows.
But it will meet problem in other platforms.


이런 상황이 연출되었다. 즉 저런 방식으로 tinyxml2를 사용하면 다른 플랫폼에서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것...

범용적으로 xml을 파싱해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좀 더 찾아봐야할 것 같다.

일단 아직은 window상에서 계속 개발할 생각이니, 나중에 포팅하기 전에 이 문제를 해결해야할 것 같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