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ua에서 print 함수를 사용하면, 엔진상에서 콘솔에 Lua에서 프린트한 문자열을 띄워준다.
문제는 cocos2d-x 2.1.4 버전에서는 Lua print 함수와 관련해서 문제가 있었다 - -;;
함수상으로는 CCLog를 사용하는데, 이게 정상적으로 콘솔에 문자열을 띄우질 못하는 것이다.
다들 알다시피 CCLog는 매크로 함수라서.... 매크로 관련하여 약간 문제가 있기 때문에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http://www.cocos2d-x.org/boards/11/topics/27721)
위에 언급한 링크에서 제시한 방법과 다르게 나는 그냥 간단하게 printf 함수를 쓰는 것으로 해결했다.
어차피 윈도우에서만 개발할 예정이라.... 나중에 딱 한줄만 빼면 될듯하다.
'프로그래밍 >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x] CCParallaxNode를 쓰지 않기로 결정했다. (1) | 2013.07.06 |
---|---|
[Cocos2d-x] Lua binding - CCMenuItemFont 터치 핸들러 (1) | 2013.07.05 |
[Cocos2d-x] HelloLua 코드 분석 - Sprite Animation (0) | 2013.07.01 |
[Cocos2d-x] tinyxml2 쓰기 (1) | 2013.06.30 |
[Cocos2d-x] Multi-platform 프로젝트 생성 (1) | 2013.06.19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