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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bGDX에서는 Action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그 Action을 적용시킬 수 있는 Actor들이 있습니다.
그림을 이용한 Actor를 만들 때에 좋은 것이 바로 Image 클래스 입니다.
(조심하십시오. Actor 패키지의 Image 클래스가 있고, 다른 패키지의 Image 클래스가 있습니다.)
http://code.google.com/p/libgdx/source/browse/trunk/gdx/src/com/badlogic/gdx/scenes/scene2d/actors/Image.java?r=2602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합시다. 공개되어 있는 소스를 보면 상속관계 등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ctor에게는 Action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Image 클래스는 Actor를 상속 받습니다. 따라서 이 Image 클래스에 Action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의 이동이나 깜빡임 효과, 확대 축소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Action으로 객체가 이동이나 확대 축소 등이 될 때 실제로 객체의 위치가 이동됩니다.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활용 방법으로는 그림을 클릭했을 때 그림이 특정 위치로 이동하는 등의 방식이 있겠죠.
다른 위치로 이동한 뒤 또 다시 현재 보이는 그림을 클릭하면 그림이 움직이니까요. 그 외에도 많은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이 Actor들에게 Action들을 지정하면, 그 Action을 하기 위해서 Actor를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http://code.google.com/p/libgdx/source/browse/trunk/gdx/src/com/badlogic/gdx/scenes/scene2d/Actor.java?r=1910
Actor클래스를 참고하면 act 함수로 맡은 Action들을 업데이트 합니다.
Image 클래스를 생성할 때에는 Actor의 이름과 사용할 이미지를 TextureRegion으로 넣습니다.
Actor의 이름은 해당 Actor를 다시 찾을 때 사용하게 되며, TextureRegion은 당연히 Image 클래스의 그림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Actor들을 생성해서 그것들을 일일이 update하는 것도 고역입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Stage에 Actor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또한 Stage에 등록시켜둔 Actor들은 Stage를 draw할 때 자동으로 그려줍니다.
다음 강좌에서는 이것을 활용하여 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그림을 이용한 Actor를 만들 때에 좋은 것이 바로 Image 클래스 입니다.
(조심하십시오. Actor 패키지의 Image 클래스가 있고, 다른 패키지의 Image 클래스가 있습니다.)
http://code.google.com/p/libgdx/source/browse/trunk/gdx/src/com/badlogic/gdx/scenes/scene2d/actors/Image.java?r=2602
오픈소스 라이브러리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합시다. 공개되어 있는 소스를 보면 상속관계 등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Actor에게는 Action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Image 클래스는 Actor를 상속 받습니다. 따라서 이 Image 클래스에 Action을 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객체의 이동이나 깜빡임 효과, 확대 축소 등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Action으로 객체가 이동이나 확대 축소 등이 될 때 실제로 객체의 위치가 이동됩니다.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활용 방법으로는 그림을 클릭했을 때 그림이 특정 위치로 이동하는 등의 방식이 있겠죠.
다른 위치로 이동한 뒤 또 다시 현재 보이는 그림을 클릭하면 그림이 움직이니까요. 그 외에도 많은 활용 방법이 있습니다.)
이 Actor들에게 Action들을 지정하면, 그 Action을 하기 위해서 Actor를 업데이트를 해줘야 합니다.
http://code.google.com/p/libgdx/source/browse/trunk/gdx/src/com/badlogic/gdx/scenes/scene2d/Actor.java?r=1910
Actor클래스를 참고하면 act 함수로 맡은 Action들을 업데이트 합니다.
Image 클래스를 생성할 때에는 Actor의 이름과 사용할 이미지를 TextureRegion으로 넣습니다.
Actor의 이름은 해당 Actor를 다시 찾을 때 사용하게 되며, TextureRegion은 당연히 Image 클래스의 그림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TextureRegion region = ...(TextureRegion 생성)...;
Image img = new Image("myImage", region);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delta)
{
img.act(delta);
}
Actor들을 생성해서 그것들을 일일이 update하는 것도 고역입니다.
그것을 방지하기 위해 Stage에 Actor들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Stage stage = new Stage( 가로크기, 세로크기, true );
Image img = new Image("myImage", region);
stage.addActor(img);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delta)
{
stage.act(delta);
}
또한 Stage에 등록시켜둔 Actor들은 Stage를 draw할 때 자동으로 그려줍니다.
Stage stage = new Stage( 가로크기, 세로크기, true );
Image img = new Image("myImage", region);
stage.addActor(img);
@Override
public void update(float delta)
{
stage.act(delta);
stage.draw();
}
다음 강좌에서는 이것을 활용하여 버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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