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 경우에는 View 객체를 상속받은 FireDraw 라는 클래스를 만들어서 안드로이드 main.xml 파일 안에 커스텀뷰로 삽입을 해뒀었습니다.
main.xml에 레이아웃을 이용한 버튼을 넣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죠. FireDraw는 현재 맵 정보에 따라서
특정한 색의 사각형을 그려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FireDraw 객체에서 맵 정보를 어떻게 얻어 오느냐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맵 정보는 0과 1로 구성된 가로 20칸, 세로 5칸의 맵의 정보인데요.
이 맵 정보에 따라서 커스텀뷰에서 그림을 다르게 그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결과는 Data를 갖고 있는 클래스에 싱글톤을 적용시키는 것이였습니다.
-참고 블로그 : http://blog.naver.com/jkhljesus?Redirect=Log&logNo=70073147279
FireData 클래스에 싱글톤을 적용합니다.
그 다음 FireDraw에서는 그 FireData의 인스턴스를 가져와 맵 정보를 얻습니다.
그리고 onDraw 함수에서 맵 정보에 따라 그려주기만 하면 끝!
main.xml에 레이아웃을 이용한 버튼을 넣어야 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가 발생했죠. FireDraw는 현재 맵 정보에 따라서
특정한 색의 사각형을 그려줘야 했습니다. 하지만 FireDraw 객체에서 맵 정보를 어떻게 얻어 오느냐가 문제가 되었습니다.
여기서 맵 정보는 0과 1로 구성된 가로 20칸, 세로 5칸의 맵의 정보인데요.
이 맵 정보에 따라서 커스텀뷰에서 그림을 다르게 그리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했습니다.
고민의 결과는 Data를 갖고 있는 클래스에 싱글톤을 적용시키는 것이였습니다.
-참고 블로그 : http://blog.naver.com/jkhljesus?Redirect=Log&logNo=70073147279
FireData 클래스에 싱글톤을 적용합니다.
그 다음 FireDraw에서는 그 FireData의 인스턴스를 가져와 맵 정보를 얻습니다.
그리고 onDraw 함수에서 맵 정보에 따라 그려주기만 하면 끝!
'프로그래밍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numberpicker (0) | 2011.12.12 |
---|---|
[안드로이드] 사운드 재생에 대한 좋은 글 (0) | 2011.10.28 |
[안드로이드] 무작정 게임 만들어보기 - 이미지버튼 Selector (2) | 2011.07.08 |
[안드로이드]무작정 게임 만들어보기 - 프로젝트 생성 (0) | 2011.07.06 |
[안드로이드]안드로이드 해상도에 대해서 알아보자. (0) | 2011.07.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