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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가 약간 터치 시스템이 괴랄해서 사용하기 조금 불편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터치 매니저를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죠.
이미 터치 매니저를 만드신 분들은 상관 없겠지만 혹시 차후에 만드실 분들은 제가 만든 것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github.com/growingdever/cocos2dx-touchmanager
사실 별 내용은 없고, CCNode를 상속받은 터치 매니저를 Scene의 최상위 노드로 둔 다음, 터치와 관련된 Node들을 전부 터치 매니저 노드에 등록하면 Z Order가 가장 높은 Node에게 터치 이벤트를 날려주는겁니다. (말로 설명하니까 복잡한데, 별거 없습니다.)
이런거 때문에 시간 낭비 하시지 마시라고 공유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 :)
p.s.
단일터치 상황만 가정하였기 때문에 줌 기능과 같은 것들은 구현이 안되어 있습니다.
차후 구현하여 다시 커밋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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