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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cos2d-x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하다 보면 이런 저런 이유로 인해서 Apple Mach-O Linker Error를 경험하게 됩니다.
모든 상황에서 아래의 방법이 적절한 해결 방법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만 어렵지 않으니 한 번 해봐도 괜찮겠죠.
저 같은 경우에는 라이브러리를 읽어오지 못해 이런 에러가 발생했던 것인데요.
XCode에 대한 경험이 별로 없다보니 긴 시간 삽질 끝에 해결했답니다.
먼저 자신의 프로젝트에 $COCOS2DX_HOME/cocos2dx/proj.ios/cocos2dx.xcodeproj를 폴더에 추가.
(iOS 관련 에러이기 때문에 위 프로젝트를 추가함으로써 ios에 해당하는 cocos2dx 라이브러리 로드를 하는겁니다.)
위 그림을 보면 Linked Frameworks and Libraries에 libcocos2dx.a가 없습니다.
그래서 에러가 났던 것인데요. 이제 libcocos2dx.a를 추가해줍시다.
+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libcocos2dx.a를 클릭하여 선택해준 뒤 Add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따른 뒤, 프로젝트를 Clean하고, 다시 빌드합니다. (Re-Build 하는거죠.)
이제 에러가 사라졌는지 확인합니다.
- 만약 위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았거나, 조금 다른 문제였을 경우
C++ 라이브러리 로딩 관련 문제입니다. Bulid Settings에서 C++ Library를 libc++으로 변경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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