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을 만들다 보면 객체를 초기화 해야할 경우도 있고 다시 로드해야할 경우도 있습니다.
Lua에선 이걸 module로 해서 처리하죠.
require을 하면 모듈의 내용이 루아 캐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그냥 로드 하면 안되구요.
캐시에 로드했던걸 지워준 다음 다시 로드 해야 합니다.
main.lua
player.lua
오늘도 즐프 :)
Lua에선 이걸 module로 해서 처리하죠.
require을 하면 모듈의 내용이 루아 캐시에 저장됩니다.
따라서 그냥 로드 하면 안되구요.
캐시에 로드했던걸 지워준 다음 다시 로드 해야 합니다.
main.lua
local player = require("player")
player:printHp()
player:damaged()
player:printHp()
package.loaded.player = nil
player = require("player")
player:printHp()
player:damaged()
player:printHp()
player.lua
module(..., package.seeall)
local hp = 50
function damaged( )
hp = hp - 5
end
function printHp( )
print ("HP : " .. hp)
end
오늘도 즐프 :)
'프로그래밍 > 잡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전 예제]Easing, Trasition을 이용하여 수축, 팽창을 반복하는 로고 제작 (0) | 2012.01.27 |
---|---|
Removing Objects Properly (0) | 2012.01.26 |
코로나로 게임만들기 1일차 - 타이틀화면 구성 (0) | 2012.01.22 |
[Lu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튜토리얼(Object Orientation Tutorial) (0) | 2012.01.22 |
[Lua] require, module(..., pakage.seeall) (0) | 2012.01.22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