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로 하루 하루 프로그래밍하면서 어떤 삽질을 했는지, 어떻게 해결했는데 쓰려고 합니다.
클린업이라는 안드로이드로 만들어져 있는 게임을 코로나로 다시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1. 버튼 만들기
버튼이 눌러졌을 때의 이미지, 평소의 이미지 두개를 이용하여 버튼을 누르는 효과를 주도록 했습니다.
코로나 자체 예제 (Interface - ButtonEvents)를 참고하였습니다.
이 예제에서 ui.lua를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 저는 이 ui.lua의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제게 필요한 부분만 빼내어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이것을 하면서 느낀 점은.... 그냥 여기서 예제로 나와 있는 것들 그대로 갖다 쓰면 속편하다 입니다 -_-
제 성격상 이게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 모르면 쓰기 껄끄러워서 파헤치느라 고생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Lua 문법이 익숙하지 않은 점도 컸던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나를 고생시킨 self여.... 이제 안녕....)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예제 : Interface - Storyboard)
여기서 제공하는 scene template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었던 타이틀 화면과 게임 화면을 Scene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코로나를 키셔서 직접 예제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꽤 볼만 합니다.)
클린업이라는 안드로이드로 만들어져 있는 게임을 코로나로 다시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1. 버튼 만들기
버튼이 눌러졌을 때의 이미지, 평소의 이미지 두개를 이용하여 버튼을 누르는 효과를 주도록 했습니다.
코로나 자체 예제 (Interface - ButtonEvents)를 참고하였습니다.
이 예제에서 ui.lua를 만들어서 쓰고 있는데, 저는 이 ui.lua의 내용을 확실하게 이해하고 제게 필요한 부분만 빼내어 새롭게 구성하였습니다.
이것을 하면서 느낀 점은.... 그냥 여기서 예제로 나와 있는 것들 그대로 갖다 쓰면 속편하다 입니다 -_-
제 성격상 이게 왜 이렇게 돌아가는지 모르면 쓰기 껄끄러워서 파헤치느라 고생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는 것 같네요.
(Lua 문법이 익숙하지 않은 점도 컸던 것 같습니다... 오늘 하루 나를 고생시킨 self여.... 이제 안녕....)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ocal btnGameStartPress = function( event )
print ("btnGameStartPress")
end
local btnGameStartRelease = function( event )
print ("btnGameStartRelease")
end
btnGameStart =
ui.newButton{
default = "Image/title/startDefault.png",
over = "Image/title/startOver.png",
onPress = btnGameStartPress,
onRelease = btnGameStartRelease,
x = _W - 85,
y = _H - 80
}
2. 화면 전환
(예제 : Interface - Storyboard)
여기서 제공하는 scene template를 이용하여 간단하게 만들었던 타이틀 화면과 게임 화면을 Scene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코로나를 키셔서 직접 예제 확인을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꽤 볼만 합니다.)
'프로그래밍 > 잡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Removing Objects Properly (0) | 2012.01.26 |
---|---|
[Lua] 플레이어 객체를 불러오기 (0) | 2012.01.24 |
[Lua]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튜토리얼(Object Orientation Tutorial) (0) | 2012.01.22 |
[Lua] require, module(..., pakage.seeall) (0) | 2012.01.22 |
release (delete this)에 대한 고찰 (1) | 2012.01.14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