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보통 WIN32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Visual Studio 2008을 기준으로

새로만들기 - 새 프로젝트 - WIN32 프로젝트로 생성하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게임을 만들다 보면 콘솔창을 같이 띄워서

printf함수나 cout을 쓰면 편한 경우가 '종종'이 아닌 '매우 자주' 있다.

예를 들면 마우스 포인터 위치라던지 게임 내에서 변수의 값이 변하는 것을 체크한다던지...

고로 WIN32 프로젝트에서 콘솔 창을 띄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실 별로 대단한 것은 없다.

WIN32 프로젝트에서는 WinMain() 함수가 프로그램의 엔트리 포인터이고

WIN32 콘솔 프로그램 프로젝트에서는 main() 함수가 프로그램의 엔트리 포인터이다.

그렇다면 간단히 생각해서 이렇게 하면 되지 않겠는가?

바로 WIN32 콘솔 프로그램 프로젝트의 main() 함수에서 WinMain() 함수를 호출하는 것!

다른 방법으로는 WIN32 프로젝트에서 프로젝트 속성에서

Window 속성에서 Console 속성으로 바꿔주면 된다.

'프로그래밍 > 잡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 옵션  (0) 2011.05.14
윈도우 스타일(WS)  (0) 2011.03.30
LPCWSTR 관련글(DXFont를 이용하다가)  (0) 2011.03.25
수업자료  (0) 2011.03.23
[C / C++] 함수포인터  (0) 2011.03.23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