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게임하지마라 망한다

 

수학 공부 해라 수능 안칠거란 소리를 하진 않겠지

 

나도 이 말 선배님들한테 들었었다.

 

당근 나는 안 지켰고 니들한텐 지키라고 얘기하고 있지.

 

아마 너희들도 대부분이 못지킬거임. 100%임. 확실하다. 왜냐하면 우리 반에서도 지킨애들이 거의 없거든.

 

걍 내가 바라는 점은 자각만 하고 있으면 됨. 그럼 언젠간 바뀔거다.

 

c,c++ 좀 배웟다고 우쭐대지마라. 그게 다가 아니다. 나도 허접이지만 나보다 1년 느린 너희들이 나보다 잘할거라 생각하지 않음.

(나보다 잘난 사람한텐 미안 ^ㅅ^)

내가 잘난게 아니라 우리가 어리기 때문에 그런거다.

그리고 c,c++이 다가 아니다. 적을려면 끝도 없진 않지만 엄청 많고,

어차피 고등학교 1,2,3학년 동안 하루 16시간 프밍만 한다고 해도 현재 있는 기술들을 다 배울순 없다.

나는 지금까지로 치면 4~5년동안 프밍을 해왔지만 허송세월 한 시간도 많고 해서 그렇게 프밍을 잘 하진 않고

나보다 짧은시간 공부한 친구들이 대부분이지만 나보다 잘 하는 친구도 꽤 된단다.

강모씨랑 김모씨 정도가 너희들한테 친숙할거임.

그리고 C랑 C++은 진짜 기초를 잘 다져 놓도록. 나중에 뭐 하다가 기초가 생각 안나서 기초 뒤적뒤적 거리지 않게.

 

프밍 할 사람들 중에 잘 안된다 하는 사람들은 목표를 하나 잡고 시작해라.

나는 내가 만든 똥게임이 젤 처음 만든게 클린업이란건데 이거 만들때 진짜 전반지식 거의 없고 시작했다.

진짜 다이렉트 하나하나 배워가면서 텍스쳐 이렇게 등록하는거구나. 아 충돌처리 이렇게 하네.

씬 체인지는 이렇게 하는구나, 클래스 이렇게 상속받는구나 하면서 진짜 밑바닥부터 시작했다.

그래서 결국 만들었다. 안될거 없음. 게다가 나는 선배님 한분 잡고 계속꼐속 물어봤음.

진짜 그 선배님한테 개학하면 뭐 사드려야지. 이게 중요한게 아니라 목표를 잡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

계속 달리라고. 내가 말한거 같은 게임 하나 시도 하면 진짜 자신이 달라져 있는걸 알 수 있을거다.

나는 프밍 아직 못하니까 게임 못만들어요 징ㅈ잊잊잉징이 이러지말고 시도를 해라.

안해봣으면서 멀 알아. 나도 못하는데 만들었음.

 

솔직히 게임 하지말란 말은 죽으란말 밖에 안됨. 나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난 게임 못접겠다. 아니 접기 싫어. 안 접고 공부할거다.

걍 하는 시간만 줄여라. 나는 중학교때 하루에 10시간 넘게 게임했었음(평일에도).

이젠 안 그런다. 접는건 안되지만 줄이는건 안어려워.

 

수학은 신승범이라고 메가스터디에 선생님 있는데 그 선생님걸 꼭 들어보도록 해라. 왠만한 학원보다 좋음.

저는 이미 늦었어요 흑흑 수학은 저를 버렸어요 이건 개소리임. 고1부터 다시 하면 하나도 안 늦다.

중학교 때 배웠던거 다시 배운다. 더 추가해서 배우는거지.

 

노트북은 휴대성을 중요시 해라. 노트북은 노트북이지 데스크탑이 아니고 게임기....는 조금 맞음.

 

학교 들어와서 우리기 애들이 카오스하자고 하면 하지마. 나도 하자고 안할거임. 니들 하지마 진짜로 이건 분명해 하면 안되 네버

(사실 내가 우리 기 애들 카오스 시킴 ^^;)

 

요약

1. 노트북은 좋다. 근데 가벼운게 좋다. 그래픽은 GMA4500인거 쓰지마 어차피 게임할거니깐 GMA4500은 소용없을거임.

    개인적으로 후회안할 자신 있으면 데스크탑이 좋다. 니들이 공부하는데 도움을 줄거임. 노트북이 있으면 자꾸 게임하게 된다.

2. 수학접으면 망함. 저는 문과 갈거예요. 그래 잘가 하지만 문과 가서 잘 될까. 힘들걸. 선생님은 신승범이 최고다.

    학원은 다니면 좋음. 안 다니더라도 수학을 접지마라.

3. 영어 하루에 두 단어만 외워라. 3년이면 2 * 365 * 3 필수영단어 다 외움. 물론 이건 못할거야. 말이 쉽지.

4. 프밍 안 하겠다는 사람한테 억지로 시키는건 없음. 하려는 사람은 꾸준히만 해라. 꾸준히 해서 망하는 법는 거의 없단다.

   그리고 선배님들은 너희하고 1년,2년밖에 차이가 안난단다. 두려워하지 말고 와서 물어봐.

   그리고 스터디 같은걸 할것 같은데 우리가 스터디 할 애들이 필요한게 아니라 너희가 스터디 해줄 선배님들이 필요한거다.

   해준다고 할 때 잘해라.

5. 카오스 하지마. 차라리 온라인게임을 해.

6. 내 글 욕하지마.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레임워크가....  (0) 2011.03.04
노트북 교체는 보류  (0) 2011.02.28
항마글  (0) 2011.02.28
개학이 다 되어 간다.  (0) 2011.02.26
127시간을 보고 나서.  (0) 2011.02.26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