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ocos2d-x는 라이브러리가 몇 가지 나눠져있다. 물리를 담당하는 libBox2D, libchipmunk, 사운드를 담당하는 libCocosDenshion, 기본 cocos2d-x인 libcocos2d, 확장 컴포넌트들이 있는 libExtension, (lua의 경우)스크립팅을 도와주는 liblua, 이 정도이다.


게임을 개발 할 때 만들려는 게임이 무엇인가에 따라 다른데, 보통 물리가 들어가는 게임이 아니라면 물리 라이브러리는 사용할 필요가 없는 라이브러리이다. 하지만 Cocos2d-x에서 프로젝트를 생성해 줄 때 기본으로 이 라이브러리를 넣어서 만들어준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빌드를 할 때면 굳이 쓰지도 않을 라이브러리를 빌드하느라 많은 시간이 소요되게 된다. 물론 딱 처음에만 그렇긴 하지만. 게다가 용량이 적어지는 효과 또한 누릴 수 있다. (안 쓸 라이브러리가 용량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그걸 없애주면 용량도 작아지는건 당연지사.) 직접 확인 해보니까 용량이 적어지는건 미미한 수준이긴 하다만....



따라서 사용하지 않을 라이브러리를 솔루션이나 Make 파일에서 제거해주면 빌드 속도의 향상 + 낮은 용량을 체감할 수 있다. Window의 경우 프로젝트의 솔루션에서 라이브러리를 Remove해주면 된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Android.mk 파일에서 'LOCAL_WHOLE_STATIC_LIBRARIES' 목록 중 사용하지 않을 라이브러리를 지워주면 된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